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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토 지하철은 토론토 교통국(Toronto Transit Commission, TTC)에서 운영하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의 도시 철도 체계이다. 이는 캐나다의 첫 지하철 체계로써, 첫 노선은 1954년 영 스트리트 구간 12개 역으로 개통되었다. 그 이후로, 토론토 지하철은 현재 4개 노선 69개 역, 연장 68.3 킬로미터로 캐나다에서 가장 규모가 큰 도시 철도 망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 지하철 체계는 토론토에서 버스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이 되었으며, 2013년 1/4분기 현재 100만 3500명이 이용하는 토론토 지하철은 캐나다에서 몬트리올 지하철 다음으로 가장 많은 승객이 이용하는 도시 철도이다. TTC는 네 개 노선을 모두 이르러 도시 철도라 하는데, 세 개 노선은 '지하철'이라고 부르지만, 스카보로 RT는 그냥 'RT'라고 부른다.
현재 TTC의 지하철 연장에 관한 이슈는 영-유니버시티-스파다이나 선의 서쪽 종점을 북쪽 요크 지역의 요크 대학교, 스틸즈 애비뉴, 그리고 본 메트로폴리탄 센터로 연장하는 것과 에글링턴 애비뉴의 경전철 노선 신설 및 셰퍼드 선의 동부 연장 등이 있다.
기술 분야 요즘 화제
필로티(프랑스어: piloti) 또는 피어(영어: pier)는 원래 갱(秔)’, ‘각주(脚柱)’, ‘열주(涅柱)’ 와 같이 받치는 기둥을 뜻한다.
오늘날에는 주택, 아파트, 빌딩 등과 같은 건축물에서 기둥과 천정이 있고 벽이 없는 공간을 말한다. 통상 건물 1층에 있고 건물로 지상을 점유하지 않으며 교통을 방해하지 않는 특색을 가진다.
주로 로비 또는 주차장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농어촌 지역에서는 농수산물의 말림 등 가공에도 활용된다. 대한민국에서는 건축사가 설계하고 지자체가 인정하면 건축공간에서 제외되어 연면적 사용제한에 따른 총건축면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 달의 분야
소프트웨어 공학(-工學, 영어: software engineering)은 소프트웨어의 개발, 운용, 유지보수 등의 생명 주기 전반을 체계적이고 서술적이며 정량적으로 다루는 학문이다; 즉, 공학을 소프트웨어에 적용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 공학의 영어 낱말 software engineering이라는 용어가 처음 나타난 곳은 1968년 나토 소프트웨어 공학 학회로, 당시에는 소프트웨어 위기에 관해 사람들이 주의를 기울여 생각할 것을 장려하기 위해서였다. 그 이후로, 하나의 직업으로서, 또한 학문의 한 분야로서 꾸준히 품질, 비용, 유지 보수성, 빌드 속도가 개선된 소프트웨어를 창조하는데 전념해 왔다. 이 분야는 그 자매 분야인 공학에 비해 아직도 상대적으로 젊은 분야로, 소프트웨어 공학'이란 실제로 무엇이며 전통적인 공학의 정의에 부합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소프트웨어를 단순히 프로그래밍으로만 보는 한계를 벗어나는 것으로부터 유기적으로 성장한 분야이다. 최근의 흐름으로는 관점 지향(Aspect), 애자일(Agile), 모델 주도(Model-Driven)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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